티스토리 뷰


<사회 핫 헤드라인>

가산동 아파트 대형 싱크홀 생겨..'인명피해는?'

일베 박카스남.."구청직원의 40대 남성으로 밝혀져"


<경제 핫 헤드라인>

한국은행, "금리 9개월 연속 동결"

정부 도시재생 뉴딜 사업 99곳 추가 선정, "서울은없다."





가산동 아파트 대형 싱크홀 생겨..'인명피해는?'


소방관계자 말에 의하면 오늘인 31일 새벽 4시 38분에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한 아파트 단지에서 대형규모의 싱크홀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싱크홀의 규모는 가로 30m, 세로 10m, 깊이 6m로써 싱크홀이 잘 발생하지 않는 대한민국에서는 큰 규모의 대형 싱크홀 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한 동의 아파트는 5도 이상 기울면서 거주하는 주민 150여 명이 긴급 대피했으며, 싱크홀로 인해 놀란 환자 2명 외에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나 가산동에는 아파트 단지가 적은 지역이기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그정도 규모면 D 아파트 인 것 같다.', '가산동에는 아파트 단지가 하나 뿐인데?', '대한민국도 더이상 안전하지 않아.','나 가산동에 사는데 이사가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싱크홀 뜻 : 싱크홀은 영어로 'sink'로 가라앉다, 주저앉다 라는 뜻을 가진 단어와 'hole' 이라는 구덩이, 구멍이라는 두 단어가 합해진 것을 말한다. 싱크홀은 어긋나있던 지층 사이에 균열이 생긴곳으로 지하수가 들어 차있다가 빠지면서 생긴다. 해외에서는 규모 또한 어마어마한 크기의 싱크홀이 생기기도 하나 대한민국 국토는 대부분의 단단한 화강암, 편마암층으로 구성 되어있어서 큰 싱크홀은 발생 하고 있지 않다.


<참고기사 사이트>

가산동 아파트에 거대 싱크홀, 자다가 갑자기 ‘쾅’ 소리… 한 동 전체 기울고 있다





일베 박카스남.."구청직원의 40대 남성으로 밝혀져"


30일 오후 JTBC에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일베 박카스남'이라고 불리는 남성의 실체가 드러난 내용이 보도 되었습니다.


당시 박카스남이라고 불리었던 이 남성은 40대 후반의 남성으로써 서울 서초구청의 직원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더욱더 큰 충격을 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남성은 음란물 사이트의 등급을 올리려 사진들을 업로드를 했는데, 이 사진을 '일베'회원인 20대 남성이 2차 유포하면서 사건이 커진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사건의 발달은 지난 7월 22일 오후11시경 일간베스트라는 커뮤니티 사이트 '일베'에서 자신이 30대 남성인데 용돈 모아서 70대 박카스할머니라고 불리는 여성과 성관계를 했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습니다.


이 글을 쓴 작성자는 본인 뿐만 아니라 상대 여성의 나체를 그대로 다 보여주는 사진 4장도 함께 첨부하면서  큰 화재가 되었습니다.


박카스남 뜻 : 공원 및 노인들이 모여있는 한적한 곳에서 바카스를 팔며 성매매를 하는 할머니와 성관계를 했다는 뜻에서 만들어진 단어


<참고기사 사이트>

일베 박카스남, 노인 성매매 사진 최초 유포자 범인은 '공무원'





한국은행, "금리 9개월 연속 동결"


금통위는 (금융통화위원회) 오늘인 31일 오전에 한국은행 본부에서 금통위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연 1.50%로 동결 했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로써 지난해 11월 이후 9개월 연속 동결을 이어 오고 있는데 앞으로 미국과의 정책금리 격차가 한층 더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유성엽 의원(민주평화당 국회의원)은 금리동결 결정에 대해 "미국이 수 차례 금리를 인상하고 있고 또한 예고 되어 있는 가운데 금리 역전현상 우려에 대비가 필요하다"라는 주장을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금리 역전현상 : 한국의 기준금리와 미국연방기준금리가 동일한 상태에서 한국은 금리인상을 동결하고 미국 연방기준금리는 올리게 될때 미국의 금리가 한국의 금리를 역전한다는 뜻으로 금리가 역전이 되면 자금 유출의 우려가 있기때문에 국내로 들어오는 달러가 빠져 나갈 가능성이 커짐


<참고기사 사이트>

한은, 9개월째 금리 연 1.50%로 동결..경제지표 부진 여파(종합)





정부 도시재생 뉴딜 사업 99곳 추가 선정, "서울은없다."


오늘인 31일 정부는 2018년도 도시재생 뉴딜 사업지로 작년 68곳에서 확대한 99곳을 선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계속되는 고령화 및 인구감소 현상에 사업지를 확대한 것으로 전해졌는데, 30여 곳이나 추가 확대하였지만 서울은 배제 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이유로는 좀 처럼 잡히질 않는 서울 집 값과 부동산 과열에 따른 정부의 결정 인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올해 도시재생 뉴딜 사업에 선정 된 지역에서의 사업지 선정이 많은 지역순으로는 경기도9곳, 전남,경북,경남 각 8곳, 서울,부산,대구,강원,전북 각 7곳, 충남 6곳, 인천,광주 각5곳, 울산,충북 각 4곳, 대전 3곳, 제주,세종 각2곳 이라고 합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 뜻 : 문재인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사업으로써, 낙후지역에 활기를 되찾고 주거 및 경제적으로 되살리기 위한 재생 사업을 말한다.


<참고기사 사이트>

99곳 추가선정…도시재생 뉴딜사업 가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