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핫 헤드라인>

판빙빙, "세금 탈루 의혹으로 미국 망명? 성룡이 도왔다."

강남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두 딸 전교 1등 만들어"


<경제 핫 헤드라인>

김현미 장관,"세제혜택 악용에 따른 혜택 축소 검토"

서울의 부동산, "규제는 집값을 더 상승 시킨다."


<이슈 핫 헤드라인>

서울 금천구 가산동 싱크홀.."지반 문제없어"






판빙빙, "세금 탈루 의혹으로 미국 망명? 성룡이 도왔다."


중국 연예인 최고 수익자들 중 1위인 성룡을 다음으로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중국 최고 여배우인 '판빙빙'이 미국으로 망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판빙빙은 지난 6월에 자신의 SNS에 영화 출연 계약서를 공개하면서 이중계약서의 진술과 탈세의 의혹을 받고서 사회적 이슈가 되었었습니다.

그 이후 미국으로 망명신청을 하면서 이와 같은 의혹으로부터 회피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냐는 누리꾼들의 추측이 확산되고 있는가운데, 판빙빙의 망명을 성룡이 도와줬다는 소문이 돌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직까지는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으나 성룡은 이와 같은 소문에 "어이없다."라는 입장을 나타냈다고 전해졌습니다.


판빙빙 : 판빙빙은 1997년 중국드라마인 '황제의 딸'로 데뷔하여 최근 "더 문 앤 더 선"의 주연까지 약 50편의 작품에 참여 했습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성룡, 판빙빙 美 망명 도왔단 소문에 “말도 안 돼”





서울 금천구 가산동 싱크홀.."지반 문제없어"


지난 달 8월 31일 새벽 4시 38분에 가산동에 위치한 'D'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대형 싱크홀이 발생 한 후로 해당 아파트 주민 및 인근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소방당국 및 건설ㆍ건축관련 전문인들은 싱크홀은 자연적으로 일어나는 현상이지만 이번 사고는 싱크홀 현상이라고 보기 보다는 지반침하라고 보는 것이 더 정확하다고 전했습니다.


이번에 일어난 지반침하는 지난 8월에 있었던 폭우 등의 영향으로 지하수위가 상승하면서 지반을 약하게 만든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가장 불안해 하고 있을 해당 주민들은 현재 'D'아파트의 지지력이 좋기때문에 더 이상 불안해말고 귀가 하여도 좋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지반 침하 뜻 : 자연적으로는 지각변동ㆍ해면상승의 이유가 있고 인위적으로는 과도한 지하수 양수, 매립 하중, 굴착 등에 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가산동 아파트 주민 "오늘 비오는데 20층 들어가라구요?"





강남 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두 딸 전교 1등 만들어"


지난 달 7월 24일 한 학부모가 서울 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 민원을 제기 했습니다.


민원의 내용은 해당 숙명여고 교무부장이 자신의 쌍둥이 딸에게 시험문제를 유출하였다는 내용을 담고 있었습니다. 쌍둥이 딸은 1학년 1학기에 각각 전교 59등, 121등 이였으나 그 후로부터 각 문과 이과에서 나란히 전교 1등을 하면서 문제의 의혹이 제기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숙명여고 학부모들과 교육청 사이에서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면서 해당 경찰관계자들은 수사에 본격 착수를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숙명여고 학부모들은 "어떻게, 교무부장으로 있는 아버지네 학교에 자녀가 있냐며", "갑자기 나란히 1등으로 오른것이 이상하지않냐"는 등의 입장을 전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시험문제 유출’ 의혹 숙명여고…경찰 수사 본격 착수





김현미 장관,"세제혜택 악용에 따른 혜택 축소 검토"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임대 사업자 등록으로 세금 감면 혜택을 받아 집을 사는 사례가 많다고 판단 지나친 혜택을 축소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12월 임대 사업자에 대한 세금 감면 등을 확대하며 다주택자의 임대 사업자 등록을 유도했으나 부작용이 나오면서 임대주택 등록에 대한 장려에서 혜택 축소로 정책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김현미 장관,"세제혜택 악용에 따른 혜택 축소 검토"





서울의 부동산, "규제는 집값을 더 상승 시킨다."


현재 정부는 부동산의 집 값을 잡기위해서 추가적인 부동산규제 정책안을 내놓고 있으며, 서울시 개발에 대해서는 서두르지 않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따라 부동산 관계자 및 전문인 그리고 각종 매체 에서는 부동산 규제로 인해 현재 서울의 매물이 더욱더 잠기고 공급은 이루어 지지 않고 있으며, 부자들이 현금 확보를 하기 좋은 것이 아니냐는 등의 비판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집 값이 잡힐 때 까지 기다리던 서민들도 부동산 규제 정책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주택 가격이 다시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 불안해 하고 있는것으로 보이며, 그런 서민들이 다시 모여들기 시작하면 매매시장이 다시 타오를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의견도 전해졌습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주택시장 긴급진단] '사면초가' 부동산 대책..규제가 집값 더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