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핫 헤드라인>

박해미 남편 음주운전 교통사고..."뮤지컬배우 2명 숨져"


오늘부터 아우디 40%할인 "2천만원대로 구매 가능"



<경제 핫 헤드라인>

트럼프 폼페이오 방북 취소..."부위원장 김영철이 보낸 편지한통에"


금융당국, "금주부터 전세ㆍ임대사업자 대출 단속 실시하겠다."







박해미 남편 강변북로 음주운전 교통사고..."뮤지컬배우 2명 숨져"


경찰 및 소방 관계자 말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후11시경 경기도 구리시 강변북로에서 음주운전으로 밝혀진 한 남성의 차량이 교통사고로인해 동승하고 있던 2명이 숨지고 운전자를 포함한 3명이 크게 다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뒤늦게 조사된 사실에 따르면 당시 운전자인 이 남성은 배우 박해미씨의 남편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함께 동승하고 있던 사망자를 포함한 동승자 들은 배우 박해미가 운영하는 뮤지컬회사 소속 배우 인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당시 운전자의 혈중알콜 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104%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자세한 경위는 조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 박해미씨는 연락이 닿질 않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공식입장] 박해미 남편, 음주운전 교통사고…“부상자 상태 알 수 없어”





오늘부터 아우디A3 40%할인 "2천만원대로 구매 가능"


오늘 28일 부터 2018년식 'A3 40 TFSI'를 40%할인된 가격인 2천만원대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아반떼 가격과 비슷한 가격대로 일반인들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우디코리아에 따르면 'A3 40 TFSI'는 아우디 공식 인증 중고차 판매 채널을 통해서 판매한다고 하며, 전국에 있는 아우디 중고차 전시장에서 판매된다고 합니다.


아우디코리아는 사실상 서류상으로만 중고차로써 새차와 다름없다고 입장을 밝혔으며 신차와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에따른 누리꾼들의 반응은 '너무 작아서 그냥 국산차가 낫지않냐', '그 가격으로 사면 중고로 팔땐 너무 가격이 떨어질 것 같다', '승차감 따지면 그냥 국산차가 낫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40% 할인 예고 아우디A3 판매 시작, 구입 가능한 매장은?





트럼프 폼페이오 방북 취소..."부위원장 김영철이 보낸 편지한통에"


현지시간인 27일 미국의 일간지인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폼페이오 국무장관의 방북을 돌연 취소한 이유가 북한으로부터 받은 편지때문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편지를 보낸 사람은 북한의 노동당 부위원장인 김영철로 밝혀졌으며, 폼페이오 장관으로 부터 전달받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번 방북은 성공하지 못할 것 같다'는 확신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편지내용에 대하여 아직 알려진 바는 없으나 폼페이오 방북을 취소하게 끔 한 가장큰 원인으로 보고있는 북으로 부터 전해온 편지의 내용에 대해 주목 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김영철이 보낸 편지…폼페이오 방북 취소





금융당국, "금주부터 전세ㆍ임대사업자 대출 단속 실시하겠다."


오늘인 2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주택시장안정을 위한 가계부채관리점검회의'에서 김용범 금융위 부위원장은 전년에 비해 크게 증가한 전세자금대출, 가계대출, 개인사업자대출 등에 대해서 현재 불안전한 부동산 주택시장에 원인 제공이 있는지 면밀히 조사하고, 악용한 사례가 있는지 해당 은행 및 금융기관을 상대로 조사를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리고 김용범 부위원장은 투기지역에서의 대출에 대해서 각 은행 및 금융 기관처를 현장조사 및 위법 사례가 발견시에는 엄중 조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금융당국은 이번주부터 실시해서 주택안정화에 기여하겠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점검후 추가 대출 규제도 고려 하겠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참고기사 바로가기>

금융당국 “전세대출 집값 상승에 일조”…곧 후속대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