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핫 헤드라인>


태풍 '솔릭' 서귀포 접근…모레 새벽 서울 인근 통과


한국 인도네시아 대파 여자축구 8강행 조세현 가세 사상 첫 금메달 도전



<경제 핫 헤드라인>


당정, 소상공인 자영업자 지원대책 논의…“최저임금 인상분 이상으로 추가 지원”



<재테크 핫 헤드라인>


정부가 다시 오르고 있는 서울 집값을 잡기 위해 ‘공시지가’ 상향


집값 급등한 서울, 인구는 줄었다






22일 오늘 밤 부터 제주도 강한 바람과 400mm이상의 강수량 주의


22일인 오늘 밤 부터 제19호 태풍 솔릭(SOULIK)의 영향으로 제주도와 남해안 지역에 400mm이상의 많은 비가 쏟아 질 전망이라고 합니다.


한반도 내륙으로 상륙은 23일 새벽으로 전해졌으나 남쪽에서 올라오는 태풍의 경로에 따라서 제주도에 1차적으로 영향을 크게 받을 것 으로 예보되었습니다.


태풍 솔릭(SOULIK)은 제주도를 통과하면서 전라 및 서해안, 서울 수도권, 강원도로 관통예상이며, 이에따른 휴교지역도 계속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머지 기타 지역에서는 다소 피해가 덜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으나 주의를 필요로 하며 이번 태풍은 서서히 강도가 약해질 전망이므로 최초 관통지역에서 만큼은 태풍의 의한 피해를 최소화 하시길 바랍니다.




8강진출 여자축구..무려 '12골로 역대 점수차이 벌려'


21일 오후 8시30분(한국시간)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여자 축구대표팀이 8강 진출 전에서 인도네시아를 12대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8강 진출을 확정 지었습니다.


한국 여자 축구대표팀은 몰디브전 8대0, 인도네시아전 12대0이라는 한골도 내주지 않았다는 점에서 다음상대인 홍콩 여자축구팀에게 큰 부담감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 여자 축구팀측에 따르면 '꼭 4강진출을 하여 일본전에서 꼭 승리하겠다고'말했습니다. 남자 축구팀은 16강전인 23일(목) 21시30분에 이란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 특별대책 마련'


22일인 오늘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전국 곳곳에 있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자영업자를 위한 지원 대책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 대책 논의에서는 30인 미만인 사업장의 월급 190만원 미만인 직원에게 지원하는 월13만원의 지원금에서 15만원까지 늘리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자영업자들에게 부담이 되는 보증금과 임대료 인상률 상한을 9%에서 5%로 낮추면서 부담을 경감 시키겠다고 하며, 온라인 판매영업자들에게는 카드수수료를 약1%인하하여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습니다.


오는 29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소상공인 생존권 총궐기 집회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자영업자들을 위한 대책이 추가적으로 계속 마련될지 주목됩니다.





집값은 오르고 인구는 빠지고있는 '서울아파트'의 부동산 전망은?


서울 25개구 전체적으로 안 오른곳이 없을 정도로 꾸준히 오름세를 보여온 서울의 인구가 타지역으로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들어서 감소폭은 더 증가한것으로 나타났으며, 서울에서 특히나 강북지역에 비해 강남지역의 인구가 가장많이빠졌으며 계속해서 빠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서울의 남쪽지역에서의 인구는 경기수도권 지역에 인근 화성, 성남 등으로 이동하고 있는것으로 나타났으며 앞으로 예정되어있는 물량을 보았을때에 추가적으로 빠짐현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가 다시 오르고 있는 서울 집값을 잡기 위해 ‘공시지가’ 상향


정부는 시장 상황에 맞게 투기과열지구나 투기지역 등의 지구 지정도 재 조정을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지난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결산 및 업무보고에 참석해서 “주택시장의 안정적 관리를 위해 과열 지역에 대해 안정화 대책을 지속하고 위축지역은 공급 속도를 조절하고 급등지역은 투기지구로 지정하는등 시장상황에 따라서 맞춤형 대책을 내놓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추가 대책으로 서울 집값을 잡을 수 있을지 집값과 정부에 전쟁에서 최후에 승자는 과연 누가 될 것인지 사람들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