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핫이슈 헤드라인>

美동부 초강력 플로렌스 허리케인 등급 하향, "안심하긴 이르다."


<경제 핫이슈 헤드라인>

쌍용차, "내년까지 해고자 119명 전원 복직 합의"

정부ㆍ국토부 부동산 대책, "9.13 부동산 대책..서울집값 이번엔 어떻게 다를까"


<기타 핫이슈 헤드라인>

조덕제, "반기문 전 유엔총장 조카 배우 반민정 성취행 논란"





美동부 초강력 플로렌스 허리케인 등급 하향, "안심하긴 이르다."


지난 9월11(현지시간) 미국 대서양으로 부터 발생한 초강력 허리케인 '플로렌스 허리케인'이 '사우스 캐롤라이나', '노스캐롤라이나', '버지니아' 등 지역을 관통한다는 기상청 보고에 따라서 150만명의 비상 대피령이 떨어졌었습니다.


13일(현지시간) 미국 언론 보도 방송에 따르면 허리케인이 1~5등급으로 나뉘고 1등급에서 5등급으로 갈 수 록 허리케인의 규모가 커지는데, 지난 11일에 발표 할때는 플로렌스 허리케인이 4등급이였지만 현재 2등급으로 하향 되면서 규모가 조금 줄어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하지만 미국 허리케인센터(NHC)에 따르면 등급이 하향 된다고 피해가 없는 것은 아니므로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전하였으며, 허리케인의 피해가 있을 다가오는 주말에 각별한 대비가 필요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참고사이트 및 바로가기>

[영상] '괴물 허리케인' 미국 상륙 임박…엄청난 폭우 동반





쌍용차, "내년까지 해고자 119명 전원 복직 합의"


지난 2009년 대규모 구조조정 및 파업으로 죽음까지 이어졌던 쌍용차 사태 이후로 약 10년만인 오늘인 14일 서울 종로구 경제사회노동위원회 기자회견 자리에서 해고자 전원을 내년까지 복직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합의한 내용에 따르면 올해 말까지 119명중 60%를 복직하고 나머지 40%는 내년 상반기까지 모두 복직 하기로 했습니다.


<참고사이트 및 바로가기>

[속보]쌍용차 복직 합의서 공개…연내 70여명, 나머지도 내년까지 전원 복직





정부ㆍ국토부 부동산 대책, "9.13 부동산 대책..서울집값 이번엔 어떻게 다를까"


일단 시장은 이전과는 다르게 차분하지만 9.13 부동산 대책에 대한 평가는 극명하게 엇갈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에도 서울지역의 집값 급등세가 당분간 더 유지될 것으로 전망한 반면  한국투자증권은 14일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으로 서울지역 주택 가격 급등 현상이 단기간 진정 효과를 볼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7번의 대책으로 못 잡았기 때문에 이번에도 실패할 거라는 일종에 학습효과 때문에 아직 시행도 안한 정책에 대해서 실패라고 결론내려기에는 너무 성급하고, 추석 이후 변곡점이 만들어지는지 잠시 급등을 멈추고 다시 추가 상승을 이어갈지는 이후 가격 동향을 지켜본 후 판단하는 게 좋을 것 으로 판단 됩니다.


<참고사이트 및 바로가기>

서울집값 9.13 부동산 대책으로 이번엔 잡힐까?





조덕제, "반기문 전 유엔총장 조카 배우 반민정 성취행 논란"


지난 2015년 4월 반기문 전 유엔총장 조카로 알려져 있는 여배우 반민정씨는 영화 촬영 도중 상대 남배우인 조덕제씨로 부터 속옷을 찢고, 성추행 및 폭행을 당해 전치 2주 진단을 받은 것으로 조덕제씨를 고소했습니다.


조덕제씨는 이 사건과 관련하여 2016년 말 1심에서 무죄를 받았지만, 지난 13일 2심 재판부(주심 김소영 대법관)에서는 조덕제씨에게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과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선고한 원심을 확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조덕제씨는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 반기문 전 유엔총장 조카를 영화촬영 중에 성추행했다는 희대의 색마가 바로 저 조덕제란 말인가요 ???"라는 글과 함께 억울한 심정을 담은 장문의 글과 문제가 되었던 영상을 함께 업로드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누리꾼들은 "베드신도 흥분하면 성추행..하~~~~~우리나라 뉴질랜드가 되어가냐??", "하구미~ 주먹을 쥐고 있지만 연기티 팍팍나고만~ 별것이다 성추행이다!!!!! 연기는 연기로 인정하자 ..", "아니 저게 때린거냐 연기 겁나 못하네 어깨에 한번 댄거지"등의 반응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및 바로가기>

조덕제 "강제추행 유죄 확정, 유감..법의 희생양"[직격인터뷰]


<조덕제씨 페이스북 및 문제영상 바로가기>

반기문 전 유엔총장 조카를 영화촬영 중에 성추행했다는 희대의 색마가 바로 저 조덕제란 말인가요 ???